ENG

[인공지능 정책 국제 컨퍼런스] A.I.와 시장: 투명성, 공정, 혁신

2020년 8월 28일

서울대학교 인공지능 정책 이니셔티브(SAPI)는 2017년부터 인공지능 정책과 관련한 세계적인 권위자들이 참여하는 Seoul AI Policy Conference를 매년 진행해 왔습니다. 2020년 컨퍼런스는 주로 기술 및 규제의 입장에서 인공지능을 바라보았던 종래의 시각에서 벗어나 시장을 통해 인공지능의 활용과 발전을 조망하는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인공지능을 구성하는 알고리즘을 둘러싸고 제기되는 투명성과 공정성의 이슈를 넘어 경쟁과 혁신의 문제를 시장의 투시경으로 바라보며 인공지능 정책의 미래를 설계하여 보고자 합니다.

국내외 인공지능 정책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 진행될 이번 연례 컨퍼런스에는 개인정보 비식별화의 핵심개념 중 하나인 차등프라이버시(Differential Privacy)를 창안하고 현재도 알고리즘 공정성에 대한 학계 논의를 선도하고 있는 하버드 대학교의 신시아 드워크(Cynthia Dwork) 교수를 비롯하여 8명의 전문가가 8일에 걸쳐 인공지능 정책의 첨단을 논의하는 장을 선사할 것입니다.

올해 행사는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을 통한 버추얼 세미나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발표자와 참여자들이 실시간으로 호흡할 수 있는 질의 응답 기회를 마련하는 것을 포함하여 인터액티브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세계적인 석학들과 함께 시장이 바라보는 인공지능의 현 모습과 그에 대한 정책을 고민하는 이 자리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바랍니다.

참가 등록 신청: https://forms.gle/wGW9AXbqauqBgSmV8

(사전에 신청하신 분에 한하여 별도 메일을 통해 화상 회의 참석을 위한 추가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