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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SAPI AI 리포트 : 2022 케이스 스터디 – 지식인터랙티브, 클로바 케어콜

2023년 1월 2일

AI 윤리 준칙의 실천 사례 공유

이번 NAVER-SAPI AI REPORT에서는 네이버 AI 윤리 준칙의 관점에서 AI 서비스가 현장에서 어떻게 기획되고 개발되는지에 대해 ▲대화형 검색 서비스인 지식인터랙티브, ▲코로나 방역 지원을 위한 클로바 케어콜, ▲중장년 및 1인 가구를 위한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 사례를 통해 살펴봤습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개별 서비스의 특징을 상세히 소개하고, AI 서비스에 적용된 기술의 맥락을 고려해 어떠한 사회적, 윤리적 고민을 기울였는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